질문
작년에 1년 계약직 만료 후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다른 곳으로 이직해서 2개월 다니고 그만뒀습니다.
이 경우엔 실업급여 수급이 어려울까요?
답변
마지막 직장에서 자발적 퇴사하셨다면 실업급여 수급이 어렵습니다.
권고사직이나 해고 등 정당한 이직 사유로 퇴사하셨다면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해 보입니다.
이직일 이전 18개월 기준으로 고용보험 피보험 단위기간 180일 이상을 충족 시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합니다.
해당 질문은 실제 상담 사례에 비추어 작성되었으며 모든 노동 환경에 적용되는 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정확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전북여성노동자회로 전화 주세요!
질문
작년에 1년 계약직 만료 후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다른 곳으로 이직해서 2개월 다니고 그만뒀습니다.
이 경우엔 실업급여 수급이 어려울까요?
답변
마지막 직장에서 자발적 퇴사하셨다면 실업급여 수급이 어렵습니다.
권고사직이나 해고 등 정당한 이직 사유로 퇴사하셨다면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해 보입니다.
이직일 이전 18개월 기준으로 고용보험 피보험 단위기간 180일 이상을 충족 시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합니다.
해당 질문은 실제 상담 사례에 비추어 작성되었으며 모든 노동 환경에 적용되는 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정확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전북여성노동자회로 전화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