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함께해주시고 지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전북여성노동자회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성 명 서 >

 

전주시 차별금지 및 평등권 보호에 관한 조례안 발의를 환영한다.

 

전북여성노동자회는 전주시민 및 전주시에 거주하거나 머무르는 모든 사람들의 정치적 · 경제적 · 사회적 · 문화적 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차별을 금지하고 헌법상의 평등권을 보호함으로서, 전주지역사회 구성원의 존엄 실현과 건전한 지역공동체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전주시의회 임시회의에 [전주시 차별금지 및 평등권 보호에 관한 조례안]이 발의된 것에 환영한다.

 

92일 여성가족부는 지난해 362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성별 임금격차 실태조사결과 여성임금이 더 많은 기관은 8곳이었고, 나머지 354개 기관은 남성의 임금이 더 많았고 이를 포함한 전체 공공기관 일반정규직의 평균 성별 임금격차는 19.9%로 나타났다고 한다.

 

96일 연합뉴스에는 여성 직장인 대부분이 회사생활에서 차별을 당하고 있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여성 직장인 300명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직장인의 71%는 회사생활 전반에서 남성보다 불리하다고 느끼고 특히 승진과 관련해 여성 직장인의 64%는 유리천장이 존재한다고, 45%는 기업에서 여성 관리자 임명을 기피 하는 분위기가 있다고 답했다고 한다.

 

대전 MBC 유지은 아나운서가 국가인권위에 남성은 정규직 아나운서, 여성은 계약직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채용하는 것은 채용 성차별이라고 진정하여 국가인권위가 인정하고 시정 권고했지만, 대전 MBC는 수용하지 않고 있다.

 

직장에서 성희롱이 발생하면 피해자가 문제를 신고할 수 있는지, 신고하고 나면 제대로 처리되는지 여부가 불안하여 신고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법령만 있고 현실에는 작동되지 않고 있다.

이렇듯 여성에 대한 차별의 문제가 구체적인 삶과 맞닿아 있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차별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과 지자체의 책무에 대한 내용을 담은 조례제정이 필요하다.

 

성별 임금격차, 채용, 승진 등 일하는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차별을 해소 시킬 수 있는 [전주시 차별금지 및 평등권 보호 조례안]을 환영하며 존중되지 않아도 되는 차이가 없다는 것을 간과하지 않고 혐오와 차별은 폭력이다차별과 혐오 없는 사회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전북행동과 함께 누구나 존엄하다는 보편의 가치를 지역사회에서 실현하도록 전북여성노동자회는 행동하겠다.

 

 

전북여성노동자회

 

 

 

블로그 이미지

전북여성노동자회

댓글을 달아 주세요

추석맞이 후원사업을 진행합니다.

코로나19시대 유산균 먹고 장건강도 지키고 여노 후원도 하고~ 

전국 무료 택배 배송 가능하니 많은 후원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전북여성노동자회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가정관리사 양성교육을 마친 후 선배가정관리사와의 만남 지속을 위한 자조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식물테라피도 진행했는데 개운죽을 이용한 예쁜 수경 테라리움을 완성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전북여성노동자회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20년  6월 13일~2020년 7월 11일까지 진행되었던 가정관리사양성교육이 무사히 끝났습니다. 

코로나 19로 걱정도 많이 되었지만,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등 사회적 지침을 잘 지키며 진행한 끝에 순조롭게 전원 수료가 가능했습니다.

이제 또 다른 시작을 위해 화이팅!!  

블로그 이미지

전북여성노동자회

댓글을 달아 주세요